말 할 수 없다. 그러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한 사람을 영상물의 저작자에 무조건 편입시키는 것도 문제가 있다. 다만 우리나라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실무에서 저작권이 제작사에 양도될 것이므로, 게임 저작물이 갖는 복합적 성격이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3. 중계권의 귀속
e스포츠경기가 계속 저작권침해를 구성하게 되는 경우와 저작권협상과정에서 원고가 스타크래프트 방송 지적재산권의 50%를 청구하는 등 저작권자의 지위를 이용한 무리한 권리주장은 다른 목적에 활용하기 위한 권리 남용이다”
■ 플레이 영상물
e스포츠방송의 권리관계의 확정을 위해서는 그
저작권자의 허락이 있어야 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개인들에게 저작권 침해 책임을 물어봐야 보상금을 받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온라인 운영자에게 책임을 묻게 된다. 이렇게 되면 온라인 운영자들의 책임이 과도해 질뿐만 아니라 운영자에 의한 검열이 정당화되고, 심지어 E-mail 검열까지
e'만을 뒤집은 인텔 로고를 홈페이지 곳곳에서 제목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중간의 'e'자가 아래로 내려오게 그려져 있는 로고는 단순한 회사이름이 아닌 예술 작품이기에 저작권 침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법적분쟁으로 비화되지는 않고 있다.
2) 실례
1. 대법원 2005. 4. 29. 선
2. 국내 방송사의 과거 스포츠중계권 갈등 사례 및 문제
지상파 방송3사 간 다매치 시대를 맞이하여 미디어 간 인기 있는 스포츠방송 중계방송을 위한 경쟁은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국제적 빅 이벤트나 국내 선수들이 진출해 있는 스포츠 리그의 중계권료는 해를 거듭할 때마다 급상승되고 있다. 지
디지털 혁명을 보는 시각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디지털 혁명 자체를 매체적 변화로 보는 입장이다. 이는 디지털을 단순히 기술적 변화로만 보는 것을 거부한다. 디지털 혁명으로 인해 기존의 올드 미디어들을 넘어서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매체가 등장하고 그에 맞는 새로운 컨텐츠들이 필요
Ⅰ. 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개표방송
시청자의 입장에 보았을 때 선거방송의 핵심이 TV 토론이라면, 방송사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선거방송의 꽃은 개표방송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선거 개표방송에 대한 이론적 논의는 전혀 없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오히려 개표방송을 주관한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
1) SWOT 분석
스포츠 토토의 운영구조를 보자면 문화관광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을 감독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스포츠 토토(주)를 감독, 수익금 배분을 하고 투표권발매, 환급금 교부등 전체적인 운영을 하며 오리온 산하에 있는 스포츠 토토(주)가 위탁사업자를 맡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토토
문제로 표현하고 있다. '고래 뱃속에서' 가 그의 대표적 작품이다. 서정인은 '달궁' 시리즈를 통해 기법 실험의 한 극단을 보여 주었다.
그 밖에 냉소주의적인 입장에서 현실의 모순을 드러내고 있는 고원정의 '거인의 잠' 이나, 역사 소설의 기법으로 우리 현실을 우회적으로 그려 낸 복거일의 '비명을